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유튜버 이야기

테슬라 주식으로 130억 번 직장인!

안녕하세요! 미국 주식으로 경제적 자유를 찾고 싶은 '미주경' 입니다 :)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재테크 유튜버 영상 요약해볼게요! 

시간의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들어가셔서 원본 영상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바쁘신 분들은 제가 요약은 글을 읽으시는 것도 많이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우리 다 같이 부자 되는 그날까지 함께해요♥

 

-

 

테슬라 주식으로 130억 번 직장인!  그는 누구인가?

 

이름 : 제이슨 드볼트

나이 : 39살

보유 종목 : 테슬라 15,000 주 (한화 135억 원 가치)
대학 : UCLA
직장 : 구글에서 10년 동안 근무 (현재는 퇴사)

 

구글에서 테슬라를 처음 알게 되며 테슬라 차를 구입하게 되었고
테슬라를 몰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테슬라 주식을 사야겠다 결심했다.
2500주를 주당 7달러 50센트 주고 구매 (한화 2천1백만 원)
2015년 구글에서 퇴사를 했고 2016년~2018년 몇몇의 스타트업에서 일했다.
그 뒤로 아마존에 입사했고 아마존에 있는 동안 테슬라는 폭등했고 39살에 은퇴하게 되었다.

 

Q. 투자를 목표로 할 때, 구글은 어떻게 보세요?
퇴사한지 좀되어서 최근 동향은 알 수 없지만,
구글은 예전부터 그리고 지금도 최고의 인재들을 고용하고 있고 현금이 넘쳐나는 기업이다.
그러나 인재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
최고의 선수들을 선발해놓고 교체 선수 석아 앉힌 격 인재들을 낭비하고 있다!
이 문제는 빅 테크 기업 대부분의 문제..
매출 대부분은 광고에서 나오고, 현금이 많아 혁신을 위해 노력할 필요가 별로 없어지는 거다.
구글은 학교 같은 느낌 편안한 분위기 라면 아마존처럼 고객 중심의 환경은 조성되어 있지 않다
테슬라는 애플과 아마존을 접목시킨 느낌! 고객중심으로 생각하면서도 애플처럼 상품에 집착하는 경향도 있음
더 기업의 좋은 점만 빼서 가져간 거 같다.
구글은 최고의 인재들이 많은 기업인 것은 확실하다. 그렇지만 최고의 투자처 TOP10에는 들어가지 못할 것 같다.
물론 나의 개인적인 의견일 뿐...

아마존 주식 좋게 보고요. 상장만 된다면 스페이스X도 좋다

스타링크도 좋을거같다. 일론머스크가 하는 기업들이라면

뉴럴링크 역시 커다란 투자기회이긴 한데 실제 매출이 발생하기까지 시간이 걸릴것같다

좀오래기다려야할거같지만 엄청난 투자기회가 올것은 확실

나는 일론머스크 회사들에 꽃혀있다.

현시점에는 일론머스크의 회사들, 아마존에 관심이 있다

 

Q. 한화로 134억을 벌었도 이틀 후에 아마존을 은퇴한다고 했죠? 지금 기분이 어때요
기분은 대박이다! 트위트에 포스팅할 때까지만 해도 이렇게 퍼져나갈 줄은 몰랐는데, 전 세계로 퍼지면서 유명인이 되었고 사람들 리액션을 보는 것이 재미있다. 팔로워는 24시간 만에 9천 명이 늘었다. 대박이다.
트위터를 8년 정도 열심히 했는데 80명 정도의 팔로워가 있었다.

 

Q. 2013년부터 테슬라에 투자했다고 말씀하셨죠. 맞나요? 테슬라에 투자한 이유는?
평소 자동차에 관심이 많았고 슬롯 카나, 전동 모토를 가지고 놀았다
전통 모토가 기계 엔진보다 월등하다고 생각했다. 훨씬 단순하고 바로 출발할 수 있고요
그래서 전기로 가는 차가 많이 나오지 않는 것이 궁금해졌다.
어렸을 때부터 그런 생각을 했고 그때부터 테슬라를 위한 자리를 머릿속에 만들어 놓은 거 같다
테슬라의 스케이트보드 디자인을 봤을 때 내연기관 자동차는 끝났다는 걸 느꼈다.
2013년에 투자했을 때만 해도 사실 리스크는 보지 못했다. 솔직히 아무 생각 없이 순진단 같다.

 

Q. 어려운 시기에 테슬라 주식을 팔지 않고 보유할 수 있었던 비결은?
테슬라를 비판하는 사람들이 그들의 주장을 뒷받침할 논리적인 근거를 가지지 못했다는 걸 볼 수 있었다.
테슬라를 제대로 이해하는 투자자들만 살아남았다. 테슬라가 위기만 잘 극복하면 폭등할 거라고 믿었다.
일론 머스크의 인터뷰를 찾아서 보고 분기보고도 보고 테슬라의 모든 소식을 꿰차고 있었다.
투자하는 기업과 그들의 비전만 보았다

 

Q. 테슬라가 2030년이 괴디 전에 연간 2천만 대의 차량을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지금 생산량의 40배 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가능할까요?
네, 과거의 생산 성장을 보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미래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중이다.

 

Q. 테슬라 주식을 지금 사기에는 늦었을까요?
여러분이 최소 7년 이상 테슬라에 투자한다면 주가는 오를 거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한다면 언제든지 매수해도 된다.
아직도 갈 길이 먼 회사고 생산도 40배 성장할 거다. 좋은 투자 종목은 언제나 비싸 보인다. 아마존도 마찬가지..
나의 전 재산은 테슬라에 있다.

 

Q. 테슬라 주식을 매도 한 적 있나?
이익실현하려고 매도한 적은 한 번도 없다. 하지만 마진콜이 들어왔을 때 커버하려고 매도한 적이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고 영상 보러 가기 >> 

 

해당 영상은 1탄이며 추후에 2탄도 나온다고 하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